본문 바로가기

정부지원대출

정부지원대출 상품 이용조건 및 절차 총정리

 

 

 

최근 어려운 서민들을 위한 정부지원상품들이 많은데요 일반은행에서 취급하는 대출상품의 경우 조건이 까다로운 편이기 때문에 저신용자나 저소득자는 대출을 이용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죠 기본적인 조건만 충족하는 경우 좋은 조건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비교적 알아보기가 쉽습니다 어떤것들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햇살론15

​햇살론15은 금리가 15.9%로 저렴한편은 아닌만큼 직장인이시면 기존내역을 잘 확인해보고 조금더 절감이 가능한지여부를 확인해 보시는것도 필요할것 같습니다.

 

 

기존에 무리를 많이해서 더 이상 은행 이용이 힘드신 분이거나 현재 현금서비스 상환 여유가 안되어 계속적으로 돌려서 이용중이라던지, 아니면 지금 쓰고 있는 대출금리가 높아 대환을 어려움을 토로하시는 분들은 햇살론15서류나 대출조건들을 면밀히 확인해 보십시요.

 

햇살론15 대출 상품은 9월 2일부터 13개 시중은행과 전국 47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햇살론15 취급은행

KEB하나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KB국민은행, 농협은행, IBK기업은행, 수협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신한은행은 9월 2일부터 온라인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신청 가능하며 KEB하나은행, 농협은행, 우리은행 금년 4분기 온라인 출시 예정입니다.

 

 

 

햇살론15 서류조건은?

은행 방문 신청시 신분증 및 재직.소득증빙 서류가 필요한데 건강보험 가입자는 신분증만으로도 재직.소득정보 조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만약 증빙이 어려운 무등록사업자, 건강보험 미가입자, 급여 현금 수령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 필요자금이 700만원 이상인 경우 대면상담을 통해 1400만원까지도 이용할 수 있으며 한도를 늘리는 상황에 직면하더라도 금리는 연 15.9%로 동일합니다.

 

 

 

 

햇살론15 한도 추가대출은?

한도는 700만원이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대면상담을 통해 1400만원까지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도를 늘리더라도 금리는 연 15.9%로 동일합니다.

 

 

▶햇살론15 모바일 신청방법 및 절차 바로확인하기

 

햇살론15 모바일 신청방법 및 절차

햇살론15 같은 경우 고금리 상품의 대안으로 많은 분들에게 인기가 높은 상품이죠 특히 급전이 필요한 경우 대부업체로 고금리 대출을 이용한 분들은 햇살론15을 이용해서 이자를 낮추기도 합니

issuefinder.tistory.com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입니다 다른 기관에서 채무조정을 통해서 신용회복지원을 진행하고 있고 미납항목 없이 9개월 이상 성실하게 변제를 이행하고 있거나 완료한 분들, 그리고 소액 금융지원기금 출연주체이신 경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고나 질병, 그리고 재난 등 여러가지 긴급 생활안정자금이 필요한 분들에게 지원되는데요 자신과 부양가족의 학자금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시면 다양한 소액상품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긴급생활 안정자금으로 최대 1500만원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연 3%에서 4%이율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간은 5년 이내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학자금 명목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1000만원 이내 연2%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5년 이내로 부양가족에게 학자금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영세 자영업자나 운영자금이 필요하신 경우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새희망홀씨

이번에 소개해 드릴 상품은 새희망홀씨대출로 신한은행 쏠편한으로 모바일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자세히 알아보시고 이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소득과 신용기준을 완화해서 보다 많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희망을 드리는 신용대출이라고 하는데요.

 

간편하게 씬한 쏠(SOL) 앱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는 상품으로 재직기간 6개월 이상인 분들이 신청할 수 있으며 최대 3,000만원까지 이용가능한 상품입니다.

 

상품개요 : 6개월이상의 재직중인 분들로 소득과 신용등급이 충족되야 하는 상품으로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으며 분할상환시 금리 감면의 혜택까지 주어시는 상품입니다.

 

 

대출대상 : 소득증빙이 가능한 분으로 연소득 3,500만원 미만이거나 연소득 4,500만원 미만으로 신용등급 6~10등급에 해당하는 분들이 신청할 수 있으며 직장인 건강보험료를 납입하는 고객이 신청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현재 보유하고 있는 대출금이 3,000만원을 넘거나 신용도 판단정보 및 공공 정보가 등재된 고객 그리고 재외국민, 외국인, 해외 체류자에 한해서 이용할 수 없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한도 :  최대 3,000만원

 

기간 : 상환방법에 따라 다른데요. 만기일시상환은 1년이며 최장 10년까지 연장할 수 있고 원금분할상환으로 최장 5년까지 이용가능한 상품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서 아무때나 갚을 수 있는 상품으로 정확한 상환계획을 세우신다면 보다 좋은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금리 : 최저 5.26%부터

 

모바일을 이용하는 상품으로 자동으로 소득과 재직을 확인이 가능하나 필요에 따라서 서류제출이 필요할 수 있으며 대출심사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이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새희망홀씨 준비서류 및 절차 바로보기(링크)

 

새희망홀씨대출 정리 초보자들 필독!

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분들이 대출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최근 1금융권보다도 2금융권, 3금융권을 통해 대출을 받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물론 1금융권보다는 금리가 매우 높은 편이기 때문

rudwpwjdqhahdk.tistory.com

 

 

미소금융 지원

제도권 금융회사 이용이 어려운 분들에게 창업·운영자금, 생계자금, 주거자금 등을 무담보ㆍ무보증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 창업자금의 경우, 자금용도에 따라 대출한도가 차등적용됩니다.
  • 긴급생계자금은 창업·운영·시설개선자금 성실상환자에게 지원합니다.
  • 유사한 성격의 서민금융 대출 지원을 받으신 분은 대출한도에서 차감하고 지원합니다.

- 무등록사업자의 경우 이자율 연 2%, 대출한도는 500만원 적용

 

 

 

 

미소금융 지원 제도에 대해서는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자세히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미소금융 창업대출 상세조건 및 이용절차 자세히 알아보기

 

미소금융 창업대출 자격조건 및 신청절차

미소금융 창업자금 이란? 미소금융 첫 번째는 창업을 하는 사람들을 돕기 위한 창업자금 지원이기도 한데요 은행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운 창업자에게 담보 및 보증 없이 대출해 주는 상품이라��

chefoodmaster.tistory.com

 

 

사잇돌2 

 

사잇돌 대출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표적인 중금리 대출입니다. 1금융권에서는 사잇돌1 대출을 2금융권에서는 사잇돌2 대출을 실시합니다. 저축은행이 취급하는 사잇돌2 대출은 사잇돌1보다 금리가 높은 편이기에 가능하면 시중은행에서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사잇돌2 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출대상

사잇돌2의 대출대상은 신용등급 1~8등급 사이여야 합니다. 소득수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근로소득) 보증신청일 현재 5개월 이상 재직자로서 연소득 1200만원 이상
  • (사업소득) 보증신청일 현재 4개월 이상 사업소득 발생자로서 연소득 600만원 이상
  • (연금소득) 보증신청일 현재 연금소득 1회 이상 수령자로서 연금소득 연 600만원 이상

 

대출한도

최대 2000만원까지로 보증한도는 소득 및 부채수준 등에 따라 차등부여됩니다. 대출금액은 100만원 단위입니다.

 

금리

사잇돌2 대출의 금리는 저축은행마다 다르나 통상 9~17% 정도입니다. 신용등급 5~6등급이면 13~15%정도의 금리를 예상하면 됩니다. 시중은행의 사잇돌1 대출 금리는 6~10% 정도입니다.

사잇돌은 저금리로 대출을 받지 못해 고금리 대출로 나가려는 사람들에게 중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정부정책성 대출상품입니다. 사잇돌의 의미가 저금리와 고금리의 사이에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기도 합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최대 5년까지이며, 원(리)금균등분할상환하게 됩니다. 거치기간은 따로 없으며,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됩니다.

 

특징

사잇돌대출의 가장 큰 특징은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심사에 통과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정부가 중금리를 활성화하고 금리단층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한 대출로서 은행에서 신청을 받고 대출을 실시하지만 연체 등의 손실에 대해 정부 보증이 들어가는 상품입니다.

아래표는 2018년 사잇돌 대출의 신용등급별 대출 현황입니다. 은행에서 시행하는 사잇돌은 신용등급 3~5등급이 가장 많은 분포를 차지했으며, 저축은행의 사잇돌2는 신용등급 6~7등급이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했습니다.

 

은행에서는 신용등급이 낮으면 사잇돌 대출 승인 가능성이 낮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은행권 사잇돌대출 이용이 어려운경우 저축은행의 사잇돌2 대출을 신청해보면 됩니다.

 

 

신청방법

사잇돌2 대출은 대다수의 저축은행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이나 인터넷으로 쉽게 한도조회 및 대출신청이 됩니다.

 

 

햇살론 VS 사잇돌2

햇살론과 사잇돌2는 둘다 저축은행에서 취급하는 정부정책 상품입니다. 대출자격은 조금 차이가 있는데 사잇돌2는 연소득 1200만원 이상인자(근로소득 기준)이지만, 햇살론은 연소득 3500만원 이하(신용등급 6~10등급 4500만원)입니다.

신용등급이 7등급인데 연소득이 5000만원인 경우 시중은행에서 10%이내로 신용대출이 가능하면 가장 좋지만 그게 안될경우 다른 방법을 알아봐야겠죠. 연소득이 4500만원을 넘기에 햇살론은 자격이 안되고 사잇돌이나 사잇돌2를 대출받아야 합니다. 은행의 사잇돌이 부결이 되면 저축은행의 사잇돌2 상품을 알아봐야겠죠.

 

저축은행 햇살론의 금리는 약 9%, 한도는 생계대출일 경우 1500만원까지 입니다. 새희망홀씨도 서민금융상품으로 햇살론과 자격조건과 금리가 비슷하고 3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햇살론과 사잇돌2 모두 자격대상이 되면 우선 햇살론부터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바로 확인하기]

▼신용카드 대출 (카드론, 현금서비스) 이용방법 및 조건 총정리

 

신용카드 대출 (카드론, 현금서비스) 이용방법 및 조건 총정리

#1.장단기 카드대출(현금서비스, 카드론) 제대로 사용하기 요즘은 현금보다 카드를 더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심지어 신용카드 한장만 가지고 다니는 사람도 많습니다. 대부분 일상��

gamesmasters.tistory.com

대출금리 우대받는 방법 총정리

 

대출금리 우대받는 방법 총정리

은행에서 신용대출을 받을 때 금리를 결정하게 됩니다. 금리는 중요합니다. 내가 돈을 빌리는 대가로 내는 이자가 때문에 싸게 낼수록 유리합니다. 대출받을 때 필요한 돈을 빌리는 것 1순위라��

gamesmasters.tistory.com

대출받을때 순서 총정리 - 반드시 알아두세요

 

대출받을때 순서 총정리 - 반드시 알아두세요

1. 주거래 은행 통상적으로 거래를 계속하고 있다면 한도를 높여주거나, 금리를 깎아주는 우대 혜택을 줍니다. 협상도 가능합니다. 2. 담보대출 대출을 받아야 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은 담보대출��

gamesmasters.tistory.com

▼직장인 신용대출 이용조건 절차 총정리

 

직장인 신용대출 이용조건 절차 총정리

2020년 최고의 신용대출 비교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신용대출 중 금리가 가장 낮은 상품을 선정하였습니다. 소득, 신용등급, 그리고 재직상황에 따라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대출을 쉽게 비교해 ��

gamesmasters.tistory.com

2020년 모바일 대출 쉬운곳 이용조건 및 절차 총정리

 

2020년 모바일 대출 쉬운곳 이용조건 및 절차 총정리

이제는 예전처럼 대출이 필요할 때 직접 영업점 을 찾아가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만 있다면 간단하게 모바일대출로 알아볼 수 있는 시대이죠 그러면 모바일대출을 알아보기 쉬운곳은 �

gamesmasters.tistory.com

소액대출 추천 이용조건 절차 가이드

 

소액대출 추천 이용조건 절차 가이드

아직 직장에 다니지 않는 주부나 학생 등 지금 당장 소득이 없는 분들은 급전이 필요할때 대출을 받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보통 무직자라면 금융권에서도 꺼려하는 것이 사실이죠 그렇��

gamesmasters.tistory.com

▼신용등급 1등급 ~ 10등급 의미와 승인 부결 정리

 

신용등급 1등급 ~ 10등급 의미와 승인 부결 정리

여러분은 본인의 신용등급이 얼마인지 알고 있나요? 대출 받을 때 신용등급은 중요합니다. 신용 등급에 따라서 대출을 받을 수도 있고 거절될 수도 있죠. 그리고 신용 등급에 따라 대출금액과 ��

gamesmaster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