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자대출

사업자대출 이용조건 절차 추천 모든것

 

2020년에 맞이하여 사업자대출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사업을 운영 하시거나 자영업을 하시는 분에게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특히나 사업을 처음 시작하시고 또 시작하시려는 분들은 꼭 주목 하셔야겠습니다.

 

바로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 금리가 정부지원 차원에서도 제공이 되기 때문에 엄청나게 저렴하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과연 이렇게나 금리가 낮은 대출의 조건과 필요 서류가 어떻게 되는지 자세하게 알아 볼까요?

 

우리은행 개인사업자 대출

 

우리은행 개인사업자 대출은 은행 및 보증재단의 방문없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인터넷 및 모바일 전용 개인사업자 대출입니다.

 

우리은행 개인사업자 대출의 신청자격은 사업기간이 3개월 이상이고 NICE CB 6등급 이상의 SOHO 개인사업자인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개인사업자 대출의 한도는 최저 500만원에서 최대 2000만원으로 백만원 단위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최종 한도는 신용등급별 차등적용되며 나이스 신용등급이 1~2등급일 경우 최대 2천만원, 3~4등급일 경우 1500만원, 5~6등급일 경우 한도는 1000만원으로 책정됩니다. 대출기간은 5년으로 보증서 만기일과 일치하는 기간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개인사업자 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 + 신용등급별 가산금리로 책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에 따라 변동되기 때문에 신청일의 기준금리가 적용되고 거기에 나이스 신용등급 1등급의 경우 연 1.80%, 2등급의 경우 연 1.95%, 3등급의 경우 연 2.20%, 4등급의 경우 연 2.40%, 5등급의 경우 연 2.70%, 6등급의 경우 연 3.0%의 가산금리가 더해지니 참고바랍니다.

 

 

농협 NH e사장님신용대출

 

비대면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NH e사장님신용대출 한도는 최대 5,000만원 이내, 대출기간은 일시 상환의 경우 1년, 분할상환의 경우 거치기간 없이 5년 원금균등할부상환 입니다.

 

NH e사장님신용대출의 금리는 대출자 개인 신용등급, 거래실적, 대출조건 등에 따라 최저 3.29%에서 최고 4.35%를 적용 받습니다. 다만, 신용카드 이용액, 자동이체 등 농협은행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0.90%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NH e사장님신용대출의 필요서류는 국세청 홈택스 및 정부24에 회원가입·등록된 개인 공인인증서로 사업자등록증명, 소득금액증명, 매출확인서류(부가세과세표준증명 또는 부가세면세사업자수입금액증명), 납세 증명서, 지방세납세증명 등을 스크래핑 함으로써 온라인에서 처리가 가능한 비대면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입니다.카테고리 없

 

창업부터 기업을 운영 하게 된다면 아마도 대다수의 분들은 은행 대출을 통해서 자금을 조달받고 운영을 합니다. 특히나 담보가 필요 없으면서 낮은 금리로 대출이 가능하기때문에 은행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은데, 낮은 금리의 상품에 대해서 금액과 기간 등에 따라서 한번 비교해보았습니다.

 

미소금융 창업대출

 

미소금융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는 미소금융 창업대출과 운영자금에 대해 조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신용등급 6등급 이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이하, 근로장려금신청요건에 해당하는분들이 거래진행이 가능합니다.

 

 

미소금융 창업대출 최대 7천만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창업 예정시네는 역시 최고 7천만까지이며 창업초기 운영자금에 대해서는 최대 1천만까지이용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연 4.5% 수준으로 최대 6년간 거래진행이 가능합니다.

 

8퍼센트 사업자대출

 

 

P2P기반 대출업체인 8퍼센트 회사의 개인사업자 대출입니다.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중도 상환수수료가 면제되며 카드로 인한 매출이 적은 개인사업자,소상공인 분들이 신청을 할수 있습니다.

 

대출신청시 필요한 서류는 과세표준증명원,소득금액증명원,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으셔서 온라인으로 제출해야합니다.

 

한도는 3억원 금리는 5.00% 에서 23.5% 이며 무담보 무보증(5000만원이하) 1년이상 운영한 신용등급1~7등급 사이의 개인사업자 대상 입니다.

 

 

씨티은행 사업자대출

 

씨티뱅크 대출상품 입니다.

매출액 100억이하인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이 대상이며

한도는 소요자금 범위내에서 정해지며

금리는 3.79%최저~ 입니다.


신용보증서 담보대출과 같이 추가 신용대출을 동시에 지원하여

 

결합한 방식으로 지원되는 대출 상품 입니다.

대출금액이 많이 필요하신 경우에 유용하실겁니다.

신청을 하기 위해선 영업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햇살론 사업자대출

사업자는 창업자금,사업운영자금,대환자금을 대출 받으실수 있으며햇살론을 통해서도 사업자 대출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연 소득 4500만원 이하 이면서 신용등급 6~10등급일 경우에 대출대상에 해당 되십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사업자대출

 

신한은행 모바일뱅크 신한SOL에서 신청할수 있는 개인사업자 대출 입니다. 이미지내 대출대상을 확인 하시고 한도는 최대 5천만원까지이며 거래실적에 따라 우대금리는 1%까지 적용되며 원금균등분할상환 이며 기간은 최대 3년 입니다.

 

필요서류는 국세납세증명서,지방세납세증명,부과세과세표준증명원,소득금액증명원,사업자등록증명원

*건설,부동산,무점포소매,욕탕,유흥주점,숙박 등 이러한 업종을 하고계신다면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

신용보증재단 대출 자격

 

  가. 사업자 등록증 준비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 이름 그대로 사업자 등록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각 신용보증재단 관할에 해당하는 지역 사업자 등록증이어야 하며 지역에 따라 약간씩 필요 조건이 다를 수 있습니다.

 

  나. 세금 납부 서류

 

신용보증재단은 국가에서 기금을 만들어 설립한 법인이기 때문에 공공기관입니다. 따라서 복지개념이기 때문에 까다로울 수 밖에 없습니다. 사업자대출에 필요한 서류들도 있어야 하구요. 간단하게 세무서 혹은 동사무소 가셔서 국세완납 혹은 지방세 완납 증명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사업자대출 조건 및 절차

  가. 대출 기간

 

대출 기간을 은행 대출 기간과 혼동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신용보증재단 사업자재단 대출 기간은 신용보증 기간이라고 보셔야 합니다. 보통 1년 단위로 신용보증을 서주며 최고 5년까지 기간을 연장하실 수 있습니다.

 

  나. 대출 한도

 

소득수준이나 가게 규모에 따라 대출 한도는 달라지며 지역 신용보증재단에 따라 한도가 달라집니다. 더 정확한 한도는 은행이나 신용보증재단에서 상담받으시면 구체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평균 서울의 경우 최고 5억원까지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 대출 금리

 

금리는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부담이 없는 수준입니다. 참고로 제주은행에서 정부의 지원을 받아 최저 1.7%까지 내려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라. 대출 준비 서류

 

은행에서 상품을 알아보고 신용보증 상담을 받기로 했다면 서류를 미리 준비해 가야 합니다. 일단 신분증과 사업자등록증은 필수로 가져가야 합니다. 그리고 사업장 임대차계약서를 통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는 것을 증빙해야 하죠.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을 세무서 혹은 홈택스에서 발급받은 후 매출증빙할 수 있는 자료와 함께 첨부합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대출

 

기업은행에서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계좌를 소유하고 있는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대출상품 입니다. 인터넷 뱅킹 과 모바일 뱅킹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개인신용등급이 6등급이상이며 사업자등록일이 1년 이상 이여야 합니다.

금리는5.09% 한도는 최대 5천만원이며 보증기금의 보증료는 대출을 하신분의 부담입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대출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신용대출의 신청자격은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개인사업자로서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사업자등록증명원상의 개업일로부터 6개월이 경과한 개인사업자

  2. 사업자등록상태가 휴업 및 폐업이 아닌 경우에 한합니다.

  3. 소득금액증명원상 최근 연간소득이 1000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사업자등록증상 개업년도 이후의 소득금액만 인정합니다.

  4. 만19세 이상 내국인

  5.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분

 

다만 위의 요건을 충족하더라도 연체 및 부도정보등의 신용도판단정보가 등재되어 있는 분과 회생, 파산, 면책등의 신청사실이 있다면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을 이용할 수 없으니 참고바랍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대출의 금리는 신청시기에 따라 변동되는 기준금리와 신청하시는 분의 신용등급 및 연간소득등에 따라 달라지는 가산금리를 더해 최종 결정됩니다. 연간 최저 3.746%에서 9.8%로 적용될 수 있지만 신청시기 및 신청하시는 분의 신용조건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대출의 연체금리는 본인에게 책정된 대출금리 + 3%의 연체금리가 적용되니 상환계획을 잘 세우셔서 연체없이 성실상환하시길 바랍니다.

[바로 확인하기]

▼신용카드 대출 (카드론, 현금서비스) 이용방법 및 조건 총정리

 

신용카드 대출 (카드론, 현금서비스) 이용방법 및 조건 총정리

#1.장단기 카드대출(현금서비스, 카드론) 제대로 사용하기 요즘은 현금보다 카드를 더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심지어 신용카드 한장만 가지고 다니는 사람도 많습니다. 대부분 일상��

gamesmasters.tistory.com

대출금리 우대받는 방법 총정리

 

대출금리 우대받는 방법 총정리

은행에서 신용대출을 받을 때 금리를 결정하게 됩니다. 금리는 중요합니다. 내가 돈을 빌리는 대가로 내는 이자가 때문에 싸게 낼수록 유리합니다. 대출받을 때 필요한 돈을 빌리는 것 1순위라��

gamesmasters.tistory.com

대출받을때 순서 총정리 - 반드시 알아두세요

 

대출받을때 순서 총정리 - 반드시 알아두세요

1. 주거래 은행 통상적으로 거래를 계속하고 있다면 한도를 높여주거나, 금리를 깎아주는 우대 혜택을 줍니다. 협상도 가능합니다. 2. 담보대출 대출을 받아야 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은 담보대출��

gamesmasters.tistory.com

▼직장인 신용대출 이용조건 절차 총정리

 

직장인 신용대출 이용조건 절차 총정리

2020년 최고의 신용대출 비교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신용대출 중 금리가 가장 낮은 상품을 선정하였습니다. 소득, 신용등급, 그리고 재직상황에 따라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대출을 쉽게 비교해 ��

gamesmasters.tistory.com

2020년 모바일 대출 쉬운곳 이용조건 및 절차 총정리

 

2020년 모바일 대출 쉬운곳 이용조건 및 절차 총정리

이제는 예전처럼 대출이 필요할 때 직접 영업점 을 찾아가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만 있다면 간단하게 모바일대출로 알아볼 수 있는 시대이죠 그러면 모바일대출을 알아보기 쉬운곳은 �

gamesmasters.tistory.com

소액대출 추천 이용조건 절차 가이드

 

소액대출 추천 이용조건 절차 가이드

아직 직장에 다니지 않는 주부나 학생 등 지금 당장 소득이 없는 분들은 급전이 필요할때 대출을 받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보통 무직자라면 금융권에서도 꺼려하는 것이 사실이죠 그렇��

gamesmasters.tistory.com

▼신용등급 1등급 ~ 10등급 의미와 승인 부결 정리

 

신용등급 1등급 ~ 10등급 의미와 승인 부결 정리

여러분은 본인의 신용등급이 얼마인지 알고 있나요? 대출 받을 때 신용등급은 중요합니다. 신용 등급에 따라서 대출을 받을 수도 있고 거절될 수도 있죠. 그리고 신용 등급에 따라 대출금액과 ��

gamesmaster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