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약관,계약대출

보험약관/계약대출 추천, 이용조건 및 절차 총정리

by 사용자 ($!$) 2020. 2. 24.

 

평소 종류에 관계없이 특정한 보험상품에 들었다면 보험 약관대출 이라는 용어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거나 알고 계신지 모르겠네요. 

 

보통 대출이라고 하면 나의 신용등급을 살피고 은행 또는 캐피탈 업체, 저축은행 및 대부업체를 통해서 돈을 빌리게 됩니다.

 

허나 오늘 소개하는 종류는 조금 다른데요. 위 일반적인 돈빌리는 형식과는 다르게 보험과 연계된것으로 내가 어떠한 보험상품에 계약이 되어있고 현재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내가 들어있는 해당보험 상품의 해약환급금의 내에서 원하는 만큼 빌리는 것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즉 보 험의 계약은 유지하고 있는 상태에서 해지환급금 안에서 빌릴수 있으며 원하는 시기에 상환까지 가능한 상품인것인데요. 이제 보험 약관대출 이율 및 한도 정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는데요.

 

 

 

 

이와 관련된 정확한 사항은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에서 공개한 자료를 살펴보시면 정확히 알수가 있습니다. 아래 표를 살펴보면 대부분 4 에서 7프로 정도 금리가 적용됩니다. (현재 기준)

 

* 출처 : http://www.knia.or.kr/

 

 

위 이미지로 첨부드린 표는 현재 기준으로 가장 최신으로 공개된 금리표 이구요, (2016년 4월 제정표) 보험 약관대출 이율은 위와 같으나 시간과 날짜가 지나면 변동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중평균 대출금리 부분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것 같네요.

 

여기서 각 보험사마다 정보가 보여지고 금리확정형과 금리연동형으로 구분되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만약 짧게 단기로 이용하고자 한다면 금리연동형으로, 그렇지 않다면 금리확정형으로 이용하는것을 추천드리고 싶구요.

 

그렇다면 한도는 어떻게 될까요? 위에서 잠깐 힌트를 드렸지만 보험 약관대출 한도는 자신이 가입한 보험계약 사항의 해지환급금내에서 돈을 빌리는것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 됩니다.

 

 

이점은 무엇일까요? 신용등급에 영향이 없다는것이 첫번째 장점이 될것이구요. 또한 연체 시 이자 적용이 안되는 것도 큰 장점이 됩니다.

 

 

중도상환시에도 수수료가 붙지 않으며 별도의 신용조회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심사가 없으므로 진행이 빠르게 이루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단, 이자를 지속 미납하여 대출원리금이 해지환금금을 넘어서게 되면 보험사측에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므로 상환을 잘 해야할 것입니다.

 

아무쪼록 보험 약관대출 이율이 위에 기재한만큼 나가므로 잘 선택해서 이용해보시는것이 좋겠구요. 아무래도 자신의 해지환급금 안에서 이용가능하기 때문에 보험계약사항에 차이는 있을수 있으나 대부분 큰 돈을 빌린다기보다 적은 소액으로 loan시에 알맞는 경우라고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금리이율정보 알려드렸으나 (현재 날짜 기준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정보는 업데이트 되고 언제든 변동가능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위에 소개한 정보 및 사이트 접속해서 정확히 확인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http://kpub.knia.or.kr/loan/InsurContLoan.knia

불러오는 중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