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꿀팁

신용등급 빨리 올리는 방법 총정리

 

신용등급은 중요합니다. 우리가 살면서 대출을 반드시 받기 때문입니다. 차를 사고, 집을 사고, 급한 돈을 마련할 때도 대출을 이용해야 합니다. 대출받을 때 신용등급이 어떻게 되냐에 따라 대출받을 수 있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그래서 평소에 신용등급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신용등급은 1등급~10등급으로 구분됩니다. 10등급에서 1등급으로 올라갈 수록 신용도가 높습니다. 각 등급이 의미하는 뜻을 보려면 다음 신용등급 1단계부터 10단계까지 뜻을 알아보자 글을 참고하세요.

 


[바로 확인하기]

▼신용등급 1등급 ~ 10등급 의미와 승인 부결 정리

 

신용등급 1등급 ~ 10등급 의미와 승인 부결 정리

여러분은 본인의 신용등급이 얼마인지 알고 있나요? 대출 받을 때 신용등급은 중요합니다. 신용 등급에 따라서 대출을 받을 수도 있고 거절될 수도 있죠. 그리고 신용 등급에 따라 대출금액과 ��

gamesmasters.tistory.com

현재 우리나라에서 신용등급 관리를 하고 있는 인원은 약 4천만 명이 넘습니다. 금융 생활을 하고 있는 대부분 사람이 해당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신용등급을 올릴 수 있을까요? 이제부터 신용등급 빨리 올리기 반드시 해야 할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1.주거래은행을 이용해야 합니다.

한 은행을 계속 이용해서 거래실적을 많이 만들어야 합니다.

2. 한가지 신용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일정 금액 이상 연체 없이 꾸준히 사용합니다. 개인 신용등급을 산출할 때 평가되는 항목 중 하나는 신용거래 이력인데 전혀 신용거래를 하지 않게 되면 그 사람을 판단할 수 있는 자료가 없기 때문에 좋은 신용등급을 받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신용카드 한 곳을 지정해 사용하고 일정 금액 이상 꾸준히 사용하면 신용등급 관리에 좋습니다.

 


3. 신용카드 현금서비스나 카드론은 이용하지 않습니다.

현금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면 신용등급이 떨어지는 지름길입니다.

4. 카드 이용 한도는 높을수록 좋습니다. 사용금액은 한도의 50%를 넘지 않습니다.

신용카드 한도는 최대로 설정하되, 사용 금액은 한도의 50%를 넘지 않도록 합니다. 적정 수준으로 카드를 계속 사용하면 신용평점에 긍정적입니다. 하지만 오히려 매번 신용카드 한도를 채울 정도로 부채 수준이 많다면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카드 한도를 최대로 높이되, 적절한 사용액을 유지해야 합니다.

5. 영수증을 모으고 수입과 지출을 매일 기록합니다. 계획적인 소비습관은 불필요한 대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6. 은행의 자동이체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거래실적에 도움이 됩니다.

 

7. 연체는 절대 하지 않습니다.

카드 결제일을 체크하고 통장에 잔금이 남아있는지 확인 합니다. 10만 원 이상의 금액을 5영업일 초과하여 연체하면 신용등급이 하락하고, 연체금을 상환하더라도 떨어진 신용등급이 바로 회복되지 않습니다. 상환 후 최소 3년에서 5년까지 신용정보가 남아 신용등급에 부정적 영향을 줍니다. 카드 사용금액이 30만 원 미만 소액이라도 90일 이상 장기 연체 시에는 8~9등급으로 신용등급이 크게 떨어지고 이를 회복하는데 최소 3년 이상 소요되니 절대로 연체해서는 안 됩니다.

연체없이 성실하게 돈을 갚고 있따면 신용등급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하지만 제 때 돈을 갚지 않으면 연체 기록이 남아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8. 보증은 절대 서지 않습니다.

보증을 서면 내 이름으로 또 다른 빚을 지게 됩니다. 보증 부탁을 받으면 과감히 거절합니다.

 

9. 금융기관에 내 정보가 정확히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주소지가 변경되면 해당 금융기관에 반드시 통보합니다.

 


10. 정기적으로 신용등급을 확인합니다.

신용등급 조회는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하지만 조회 사실은 남게 됩니다. 다라서 너무 자주 확인하지 말고 자신의 신용정보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관리하는 용도로만 사용합니다.

 

 

11. 내 소득을 넘어서는 지출은 하지 않습니다. 불필요한 지출은 2금융권 및 대부업체의 대출 원인이 됩니다.

12. 담보대출과 신용대출이 있다면 신용대출을 먼저 갚아야 합니다. 신용대출을 연체하면 순식간에 신용등급이 하락합니다.

13. 고금리 대출이 있다면 새희망홀씨 대출 같은 저금리 대출로 전환하세요.

14. 연체 중인 대출이 있다면 오래된 대출, 이자가 높은 대출 순으로 갚고 상환이 어려운 경우에는 워크아웃제도를 신청하여 상환액을 줄여야 합니다.

15. 대출을 받을 때는 제1금융권인 은행에서 대출을 받아야 합니다. 1금융권 대출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빨리 돈을 만들기 위해 제2금융권 또는 제3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으면 제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는 것보다 신용등급 관리에 불리합니다.

16. 통신요금, 공공요금, 국민연금, 건강보험료 등의 납부를 성실히 하고 성실히 납부한 내역을 신용평가기관 홈페이지에 가서 등록하면 신용등급을 상향시켜 줍니다.

 

[바로 확인하기]

▼신용카드 대출 (카드론, 현금서비스) 이용방법 및 조건 총정리

 

신용카드 대출 (카드론, 현금서비스) 이용방법 및 조건 총정리

#1.장단기 카드대출(현금서비스, 카드론) 제대로 사용하기 요즘은 현금보다 카드를 더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심지어 신용카드 한장만 가지고 다니는 사람도 많습니다. 대부분 일상��

gamesmasters.tistory.com

대출금리 우대받는 방법 총정리

 

대출금리 우대받는 방법 총정리

은행에서 신용대출을 받을 때 금리를 결정하게 됩니다. 금리는 중요합니다. 내가 돈을 빌리는 대가로 내는 이자가 때문에 싸게 낼수록 유리합니다. 대출받을 때 필요한 돈을 빌리는 것 1순위라��

gamesmasters.tistory.com

대출받을때 순서 총정리 - 반드시 알아두세요

 

대출받을때 순서 총정리 - 반드시 알아두세요

1. 주거래 은행 통상적으로 거래를 계속하고 있다면 한도를 높여주거나, 금리를 깎아주는 우대 혜택을 줍니다. 협상도 가능합니다. 2. 담보대출 대출을 받아야 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은 담보대출��

gamesmasters.tistory.com

직장인 신용대출 이용조건 절차 총정리

 

직장인 신용대출 이용조건 절차 총정리

2020년 최고의 신용대출 비교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신용대출 중 금리가 가장 낮은 상품을 선정하였습니다. 소득, 신용등급, 그리고 재직상황에 따라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대출을 쉽게 비교해 ��

gamesmasters.tistory.com

2020년 모바일 대출 쉬운곳 이용조건 및 절차 총정리

 

2020년 모바일 대출 쉬운곳 이용조건 및 절차 총정리

이제는 예전처럼 대출이 필요할 때 직접 영업점 을 찾아가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만 있다면 간단하게 모바일대출로 알아볼 수 있는 시대이죠 그러면 모바일대출을 알아보기 쉬운곳은 �

gamesmasters.tistory.com

소액대출 추천 이용조건 절차 가이드

 

소액대출 추천 이용조건 절차 가이드

아직 직장에 다니지 않는 주부나 학생 등 지금 당장 소득이 없는 분들은 급전이 필요할때 대출을 받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보통 무직자라면 금융권에서도 꺼려하는 것이 사실이죠 그렇��

gamesmasters.tistory.com